우울증치료, 어릴때부터 우울하고 사회성도 좀 떨어지게 된 것 같아서 친구들을 안만납니다.. 우울증치료 어떻게 하나요?

상담과목
우울증
작성일
2020-07-30
우울증치료, 어릴때부터 우울하고 사회성도 좀 떨어지게 된 것 같아서 친구들을 안만납니다.. 우울증치료 어떻게 하나요?
저의 우울증은 중학생떄부터 시작된 것 같아요. 중학교 배정을 친구들과 멀리 떨어지게 되면서
낯선 애들과 적응하기 힘들었고, 쉽게 친해지는 성격도 아니여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때부터 우울과의 사투였는데, 공부도 잘 안되더라구요.
우울감이 심해서 고등학교 2학년때도 자퇴를 하게 되었고, 친구들과는 더 멀어지게 되었어요.
사회성도 좀 떨어지고 오랫동안 대화를 주고받기가 힘들고 버겁습니다.
우울증때문에 양약 복용한지는 오래되었지만 별다른 차도가.. 없었어요. 낮과 밤도 바뀐 것 같아요. 잠에 대한 의지가 좀 부족해졌어요.
제 의지도 많이 떨어졌던 것 같아요.
한약으로 우울증치료해볼까 고민이 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전체 1

  • 2020-07-30 17:17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양희진입니다.
    네, 한약으로도 우울증치료가 가능합니다.
    먼저 우울증은 지속적인 우울감과 의욕 저하, 그에 따른 신체적 증상 등이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사실상 흔한 정신적 질환이지만, 방치하거나 악화될 경우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 있어 매우 위험한 질환으로 보기도 합니다.
    질문자님은 현재 우울증으로 인해 항우울제를 복용중이시군요.
    인체는 약물에 의존할수록 회복력과 자연 치유력을 잃게 되기 때문에 양약을 오래 복용하면
    더 이상의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의존성이 생기기 쉽고, 일부 약물에서는 경도의 금단현상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증상의 정도나 상태, 양약의 의존성, 병력, 의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은 양약을 끊을때 나타나는 고통을 덜기 위해,
    서서히 약을 줄여가면서 한약에 적응하고 반응할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빠르게는 1-2개월, 길게는 4-5개월 이상의 기간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며,
    상황에 따라 바로 중단해보는 경우도 있으니 자세한 부분은 꼭 진료와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한방에서는 현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뇌기능검사와 인지검사,
    각종 설문과 진료 상담을 진행하고 그에 맞는 한약과 침, 약침치료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한약은 두뇌 안정화와 스트레스 저항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내성이나 의존반응 없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치료하도록
    처방하고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우울증치료에 대한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